[에드센스] CTR에 대해서

2023년 05월 16일 by yours_b

    [에드센스] CTR에 대해서 목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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안녕하세요 오늘은 에드센스 CTR에 대해서 공부하고 알아볼께요.

 

ADSENSE CTR (Click-Through Rate)은 광고를 본 사용자 중에서 광고를 클릭한 비율을 의미합니다. 

CTR은 광고 성과를 평가하는 중요한 지표 중 하나이며, 높은 CTR은 광고 수익을 증가시킬 수 있는 요소입니다.

 

 

 

그럼 이 CTR을 높이기 위해 어떤 전략 및 방법을 활용할 수 있을까요?

 

 



1. 광고 배치 및 위치
   눈에 잘 띄는 위치 - 광고를 사용자가 주로 집중하는 영역에 배치합니다. 보통은 웹사이트의 상단, 사이드바, 콘텐츠와 관련된 부분 등이 눈에 잘 띄는 위치입니다. 눈에 잘 띄어야 방문자가 유심하게 보고 클릭할 수 있겠죠?


  페이지 레이아웃 - 사용자 경험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광고를 조화롭게 배치합니다. 광고와 콘텐츠 간의 조화로운 조합을 고려하여 사용자가 자연스럽게 광고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합니다.

  이것은 웹, 패드, 모바일에서 적절하게 조절해야 합니다. 웹에선 광고가 게시글을 가리진 않지만 모바일에서 볼때 광고가 글을 가리면 몰입감이 떨어지고 거부감이 들겠죠?

 

 


2. 광고 디자인
   색상과 디자인 일치 - 광고의 색상과 디자인을 웹사이트와 일치시킵니다. 이는 광고를 자연스럽게 통합시키고 사용자의 시선을 끌어냅니다. 하지만 이건 광고의 특성상 적용하기 힘든 점이 존재합니다.


  클릭 가능한 요소 - 광고에 클릭 가능한 요소를 포함하여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수 있도록 유도합니다.


  이미지와 텍스트 - 이미지 광고와 텍스트 광고를 혼합하여 다양한 광고 유형을 제공하면 사용자의 관심을 더욱 끌 수 있을겁니다.

 

 

 

3. 광고 타게팅
   관심사 타게팅 - 사용자의 관심사에 기반하여 광고를 타게팅합니다. 이는 광고가 사용자의 관심을 끌어 클릭할 확률을 높입니다. 실제로 자동광고를 사용하면 사용자의 관심사에 기반한 광고가 뜨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
   위치 타게팅 - 사용자의 위치에 따라 광고를 타게팅합니다. 지역별 광고는 사용자의 관심을 끌어낼 수 있습니다.

현재 한국에서 사용중인데 느닷없이 해외광고가 뜨면 눌러보기는 커녕 관심도 가지지 않겠죠?


광고 테스트 -  A/B 테스트: 여러 가지 광고 배치, 디자인, 텍스트 등을 테스트하여 어떤 광고가 높은 CTR을 보이는지 확인합니다. 이를 통해 효과적인 광고 전략을 도출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지금까지 에드센스 CTR을 높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.

 

하지만 실제 블로그에 적용할 때 이러한 방식을 적용하려면 자동광고가 아닌 수동광고로 직접 HTML을 조작해 해야할 일이 많을겁니다.

Google Adsense 정책을 준수해 적절하게 광고 노출방식을 선택하여 적용한다면 같은 광고라도 더 큰 광고효과를 얻고 더 큰 수익을 얻어다 줄것이 분명합니다.

 

 

다음엔 CPM에 대해서 알아보고 공부하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.

 

감사합니다.